https://gilyoonb4216.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 트리

by 꽉잡아 2023. 12. 24.
반응형

 

 

 

O  크리스마스트리의 기원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게 크리스마스트리다.크리스마스트리는 크리스마스의 상징적인 요소 중 하나로,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크리스마스의 기쁨과 희망을 상징하는 아이코닉한 장식물이다. 이 특별한 나무의 크리스마스트리는 세계문화에서도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멋진 순간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크리스마스트리의 기원을 보면 중세 독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당시 사람들은 12월 중순에 존재하지 않는 여러 가지 신비한 생물이 나무에 살고 있다고 믿었으며. 그래서 추운 겨울이 더욱 따뜻하고 즐거워지도록 나무에 장식을 하기 시작한 게  시작이었고 그 이후  크리스마스트리로 이어지게 되었다는 것이다.

크리스마스트리는 참나무나 전나무와 같은 상록수로 만들어지며, 그 녹색 잎사귀는 생명의 영원함을 상징하여 보다 더 싱싱한 생명력을 나타내기 위해 화려한 전구의 빛이나, 장식품과 공예품, 그리고 종종 금방나무나 호두 장식 등 다양한 요소로 장식되어 왔다고 했다. 또한 크리스마스트리 주변에는 선물 상자나, 과자, 천사, 별 등의 장식물을 놓았으며 이는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의미를 담기 위한 것이었다

 

O 희망과 기쁨을 주는 크리스마스트리

60,70년대만 해도 크리스마스트리는 교회에서나 볼수 있었지만 지금은 크리스마스트리도 보편화 되어 교회는 물론이고 관공서 앞마당이나 심지어 아파트 현관이나 집안에도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하여  가족이나 이웃들이 함께 장식하고 즐기는 행사로 이어지고 있다.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미는 것은 가족간, 그리고 이웃등과의 유대감과 사랑을 나누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아이들은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조그만 선물을 받는다는 기대감에 있기도 했다.

전해오는 말에 의하면 산타할아버지가 사슴이 이끄는 마차를 타고 선물을 한자루 등에지고 온다하여 크리스마스트리 아래에 선물을 놓고 갈 것이라는 기대감에서 크리스마스트리를 아름답게 꾸민다는 것이다. 물론 선물을 가지고 오는 산타할아버지를 환영하기 위함도 있지만 아름답게 꾸민 크리스마스트리를 보고 산타할아버지가 그냥 갈수없어 선물을 놓고 간다는 것이다.그래서 크리스마스트리는 전 세계에서 다양한 형태와 스타일로 꾸며지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그에 맞는 고유한 전통과 이야기가 존재한다. 그리고 크리스마스트리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전하는 중요한 상징물 중 하나로 이어저 오기도 했지만.말이다.

 

O 진정으로 마음읋 전하고 싶은 선물

만약 크리스마스 선물을 선택한다면 어떤 게 좋을 까 물론 상대방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하면 이보다 더좋은 선물을 없을 것이지만, 몇가지 예를 제시한다면 이름이나 날짜가 새겨진 개인화된 제품들 목걸이, 키링, 커플 마그넷, 혹은 개인화된 액세서리 등이 어떨까  또 있다. 즐거운 체험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콘서트 티켓이나, 스파 일, 요리 수업, 어학 강의 등 상대방의 취향에 맞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좋고 책이나 음반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외에도 일상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가전제품이나 커피 메이커, 스마트 홈 기기, 혹은 새로운 주방기기 등도 괜찮을 것이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선물을 받는 사람의 취향과 관심사를 고려하여 진정으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선물을 선택하는 것이 어떨까  이제 몇시간 후면 크리스마스다.  마지막 가는 해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하는 것 처럼  가는 해도 멋지게 장식해 떠나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