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운전해 보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느꼈을 것이다. 구청장이나 일선경찰서장이나 교통업무에 관련자 모두는 운전자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 정책을 하고 있다.
차를 이용하는 목적은 빨리 그리고 안전하게 이동지로 움직이게 해 주는 것인데도 대구시의 경우는 유독 카메라가 다른 광역시 보다 많은 것 같다.
속도도 시내에서는 50킬로다 어쩌다 60킬로 구간도 있지만 거의가 50킬로로 운행해야 과태료 처분을 면제 받을 수 있다. 한번 생각을 해보자, 요며칠 전이다 집사람이 아파 병원에 가는 도중이었다 차는 밀리고 달릴 수 없어 참고 또 참아 수성 4가에서 동산병원까지 무려 30분이상이 소요 되었다 가는 도중에 무슨 카메라가 그렇게 많이 설치 되었는 지 신호만 받으면 수월하게 달릴 수 있었을 같았지만 그건 운전자 모두의 착각이었다 군데 군데 속도제한 카메라는 아예 50킬로로 가도록 해 놓았기 때문이다 . 운행하는 사람도 시민이다 보행하는 사람도 시민이고 경찰이나 공무원은 시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면 된다. 굳이 시내 도로 곳곳에 속도제한 카메라를 설치해서 교통을 혼잡하게 해야 하나.
법이란 것도 이용하는 시민이나 국민이 생활하는 데 불편을 주는 법이라면 차라리 폐지하는 게 맞다.
시민이 자기차를 운행하면서 운전부주의로 사고를 낼때도 있다. 하지만 운행규정을 잘 지키는 시민도 있다 운전부주의로 사고를 냈다고 해서 과속신호등을 설치하면 된다고 생각하나. 그러면 신호등 설치안해도 되는 곳에 까지 신호등을 설치를 했다면 이건 예산낭비다. 신호등 하나 설치하는 데 국민세금으로 부담하지 않고 경찰서장이나 구청장 개인돈으로 설치를 하나. 한집 보고 신호등을 설치했다면 그건 국민세금 펑펑 먹어치우는 하마다. 예를 들어보자 지묘동에서 파계사 방면 처음 신호등을 설치한 곳은 칼치집과 더덕집 2집을 보고 신호등을 설치했고 그다음 신호등은 송이버섯 임시직판장과 살지도 않는 2집보고 그 다음은 디어밸리라는 집 한채 보고 신호등을 설치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한집도 없는 곳에 신호등을 설치했다. 이래도 대구지방경찰청장과 동구청장은 예산낭비가 아니라고 생각하나
신호등을 설치 할려면 최소가구는 도로를 통해 건너고 해야 하는 곳 아닌가.
아무도 교행하지 않는 곳에 그 비싼 신호등을 설치했다면 이건 예산낭비고 교통체증을 일부러 부추기는 처사다. 교통사고 다발지역이라고 해도 신호등만 세우는 게 대책은 아니다. 주말에 교통체증은 생각않고 왕래도 없는 곳에 그리고 한두집보고 신호등을 단순하게 설치했다면 신호등 설치적정 여부를 철저히재조사해서 철거를 해야 하고 설치를 계획한 공무원은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